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이 시작되었다. 방탄소년단 정국의 무대로 화려한 개막식을 알렸던 카타르 월드컵은 최초로 11월에 열리는 월드컵, 오일머니의 중동에서 열리는 최초의 월드컵 등 여러 화제를 몰고 있다.
그래서 손흥민은 출전합니까?

그렇지만, 한국 국민에게 가장 중요한건 바로 캡틴 소니, 손흥민의 건강상태다. 세계적인 축구스타이자 한국 대표팀의 주장을 맡은 손흥민의 컨디션에 대한민국의 1승이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상황인것이다.

손흥민은 안와골절 부상으로 인해 수술 후 휴식을 취했고, 카타르 현지 대표팀과 합류하면서 검은색 마스크를 착용하고 훈련에 임하는 모습을 보여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얼굴 이외의 부위는 괜찮은 상태지만, 선수에게 중요한 눈부위인만큼, 당연히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다.

사실 손흥민의 출전여부에 관심이 많은건 대한민국 국민뿐만이 아니다. 같은 H조에 속해 있는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 언론과 국민들의 관심사도 ‘한국과의 경기에 손흥민이 출장하는가?’ 여부다.

그만큼 손흥민의 출전여부가 대한민국 축구팀의 전력을 좌우하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는것이다. 이에 대해 손흥민 본인은 훈련에 열심히 임하고 있으며, 당일의 상황을 체크하여 출전여부를 결정한다는 입장이 대표팀의 입장이다.

손흥민이 월드컵 경기 출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인만큼, 출전할 확률이 높은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렇지만 선수의 컨디션을 안배하는 것도 감독의 능력인만큼 벤투호의 결정이 기다려 지는 첫 경기가 될 것이다.